숨은보험금 찾기 쏠쏠 “내보험 찾아줌” 휴면보험금 조회 찾기 5분



내보험 찾아줌

숨은보험금 찾기 쏠쏠 “내보험 찾아줌” 휴면보험금 조회 찾기

2017년부터 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에서는 미청구 보험금 조회 및 청구를 위한 인터넷 신청 자격과 구비서류를 확인할 수 있도록 ‘내 보험 찾아줌’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별도의 회원 가입 절차나 비용 부담 없이 언제든지 인터넷으로 조회 가능합니다.



‘내 보험 찾아줌’ 서비스를 이용해보시면서 다른 숨은돈 건강보험료 환급금, 자동차 환급금, 통신사 환급금, 숨은 내 보험 찾기, 지방세 환급금, 카드 포인트 계좌 한눈에 조회, 보조금 24 정부 지원금 등을 함께 알아보세요
이를 통해 보험금 청구 과정에서 빠르고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도 신청 가능하므로 편리합니다. 또한, 협회 방문을 통한 신청도 가능합니다.

‘내 보험 찾아줌’ 서비스를 통해 생명보험 및 손해보험 가입 내역 및 미청구 보험금 조회가 실시간으로 제공됩니다.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으며, 간편하게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숨은 보험금 “내보험 찾아줌”

숨은 보험금이 있는 보험 가입자에게는, 보험금을 받을 권리가 있다는 것을 알리는 안내 우편을 주민등록상 최신 주소로 발송합니다. 이로써, 보험금이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상속인이나 피보험자의 가족 등이 이를 알지 못해 찾아가지 못한 사망 보험금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상속인 여부 등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지방 자치 단체, 금융 감독원 등에 ‘상속인 금융 거래 조회 서비스’ 방문 신청이 선행돼야 합니다. 이 서비스를 신청하면, 보험금 수령과 관련된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작년에는 보험 가입자가 찾아간 숨은 보험금이 약 3조 8351억원이었습니다. 이 중에서도 중도 보험금이 1조 9703억원으로 가장 많았으며, 만기 보험금은 1조 5729억원, 휴면 보험금은 2643억원, 사망 보험금은 276억원으로 나타났습니다.

보험 업권별로는 생명 보험사가 3조 5233억원으로 가장 많았으며, 손해 보험사는 3118억원입니다. 이러한 숨은 보험금을 찾아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피보험자나 상속인이 보험금을 받을 권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모른 채로 지나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내보험 찾아줌 이용방법

내 보험 찾을 시 유의사항으로, 숨은 보험금에 대한 이자는 약관에 따라 제공되며, 숨은 보험금을 확인한 후 이자율 수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여 바로 찾아갈지 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단, 휴면 보험금은 이자가 제공되지 않으므로 바로 찾는 것이 유리합니다.

내 보험 찾아줌에서는 조회 시스템을 통해 보험 가입 내역 조회(생명보험 및 손해보험 가입 내역 함께 제공)이 가능합니다. 다만, 새마을금고, 우체국, 신협, 수협 등에서 가입한 공제(보험) 상품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내 보험을 찾을 때 유의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숨겨져 있는 보험금의 이자는 약관에 따라 제공됩니다. 따라서 숨은 보험금을 확인한 후 이자율 수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여 바로 찾아갈지 여부를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하면 더 많은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휴면 보험금은 이자가 제공되지 않으므로 바로 찾는 것이 유리합니다. 단순히 보험금을 받는 것보다 이자도 받을 수 있으므로, 이 부분을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내 보험 찾아줌에서는 조회 시스템을 통해 보험 가입 내역 조회(생명보험 및 손해보험 가입 내역 함께 제공)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새마을금고, 우체국, 신협, 수협 등에서 가입한 공제(보험) 상품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상품을 가입한 경우에는 직접 보험사나 금융회사에 문의하여 보험금을 찾아야 합니다.

휴면보험금찾기 조회 및 청구

보험금은 보험계약 상의 위험에 따라 지급됩니다. 즉, 보험금이 지급될 수 있는 조건은 보험계약자가 계약서에 서명한 약관에 따라 결정됩니다. 따라서, 보험금을 받을 수 있는지 여부는 계약서와 약관을 자세히 살펴보아야 합니다.

하지만, 모든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보험계약자가 의도적으로 사기성 보험금 청구를 한 경우, 악의적인 목적으로 보험계약을 체결한 경우, 보험금 지급 조건이 충족되지 않은 경우 등이 있습니다.

만약, 보험금 지급 조건이 충족되고 지급금액이 확정된 경우에도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면, 보험계약자 또는 수익자는 직접 보험회사에 문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보험회사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정확히 확인하고, 자신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적극적으로 대응해야 합니다.

미청구된 보험금 내역은 생각보다 많이 존재합니다. 이는 보험계약자나 수익자가 보험금 지급에 대한 정보를 부족하게 알고 있거나, 보험회사와의 소통이 원활하지 않아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러한 미청구보험금을 찾아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내 보험 찾아줌은 이러한 미청구보험금을 찾아내는 데 큰 도움을 주는 서비스입니다. 예를 들어, 생명보험협회나 손해보험협회의 홈페이지를 통해 공동인증서, 아이핀, 휴대폰을 이용하여 조회를 신청할 수 있으며, 생명보험 및 손해보험 가입 내역을 함께 제공합니다.



하지만, 새마을금고, 우체국, 신협, 수협 등에서 가입한 공제(보험) 상품은 조회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직접 보험사나 금융회사에 문의하여 보험금을 찾아내야 합니다.

숨은 보험금을 찾아내는 것은 중요합니다. 피보험자나 상속인이 보험금을 받을 권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모른 채로 지나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한 정보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함으로써 미청구보험금을 찾아내는 데 성공할 수 있습니다.

생명보험협회 또는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동인증서, 아이핀, 휴대폰으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한 협회의 지역본부 및 지부를 직접 방문하여 조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생명보험협회 본부에서는 조회 업무를 처리할 수 없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365일 24시간 실시간 조회가 가능합니다.

생명보험협회 또는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에서는 공동인증서, 아이핀, 휴대폰 인증을 이용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만 14세 미만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므로 법정대리인의 방문을 통한 조회만 가능합니다. 사망자에 대한 보험가입 및 미청구보험금 내역 조회는 협회 방문으로만 가능합니다. 결과는 실시간으로 조회가 가능하며, 신청일로부터 1개월까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협회 방문을 통한 생명보험 및 손해보험 가입내역 및 미청구보험금 조회는 실시간으로 제공됩니다. 가족관계증명서 및 인감증명서(원본)는 최근 3개월 이내 발급된 것으로 주민번호가 모두 표기된 원본 제출이 필요합니다.

신청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에는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업무 처리를 위해 점심시간 및 업무종료시간 30분 전에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리인의 경우, 대리인 신분증, 위임장(조회 대상자의 인감날인), 인감증명서(위임장에 날인한 인감)을 구비해야 합니다. 본인의 경우에는 신분증(여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중 1개 또는 국가 및 공공기관에서 발행한 신분증(사진부착 및 주민번호 표기))을 제출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내보험 찾아줌, 숨은보험금찾기, 휴면보험금찾기, 숨은내돈찾기, 보험금조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용시 참고해주세요.



LEAVE A RESPO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