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 예방접종 백신 가격 종류 부작용(조스타박스, 스카이조스터,싱그릭스) 3가지 특장점



대상포진 예방접종 백신 가격 종류 부작용(조스타박스, 스카이조스터,싱그릭스) 3가지 특장점


대상포진 예방접종 백신 가격 종류 부작용

대상포진 예방접종의 가격과 백신 종류, 그리고 부작용에 대해 알아볼 것입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중요한 방법 중 하나로 대상포진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의 가격은 다양한 요소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예방접종은 병원이나 보건소에서 제공되며, 정부에서 지원하는 경우에는 무료로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예방접종의 가격은 지역 및 제공되는 백신 종류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예방접종을 받기 전에 가격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보험환급금


대상포진 예방접종 백신 종류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크게 생백신과 사백신 두 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생백신 (Live-attenuated vaccine):

생백신은 살아있는 소량의 바이러스를 접종하여 대상포진을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조스타박스(Zostavax)와 스카이조스터(Skyzoster)가 대표적인 생백신입니다. 이러한 생백신은 주로 50세 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하며, 면역력이 떨어진 환자에게는 금기입니다. 생백신은 바이러스를 적절히 약화시킴으로써 면역 시스템에 대한 반응을 유발하고, 이를 통해 대상포진에 대한 면역력을 향상시킵니다.

사백신 (Inactivated vaccine):

사백신은 균을 열이나 화학약품으로 처리하여 비활성화한 상태로 접종하여 대상포진을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싱그릭스(Shingrix)가 대표적인 사백신입니다. 이러한 사백신은 면역 저하 상태에 있는 환자들에게도 투여가 가능하며, 대상포진 발생을 예방하고, 감염된 경우에도 증상을 완화하고 합병증 발생 비율을 낮출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사백신은 대상포진에 대한 면역력을 강화시키기 위해 비활성화된 균을 사용하는데, 이는 면역 시스템의 반응을 유도하여 면역력을 향상시킵니다.

가격 측면에서는 생백신과 사백신 사이에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국가, 의료 기관, 보험 혜택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건강을 지키기 위해 중요한 선택지이며, 개인의 상황과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적절한 예방접종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부작용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받을 때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대상포진 예방접종 부위의 통증, 발적, 부종: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받은 부위에서 통증이나 붓기, 빨갛게 변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두통, 피로감, 발열: 대상포진 예방접종 후 두통이나 피로감, 발열 등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 드물게 발생하는 심각한 부작용: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받은 사람들 중 일부에서 알레르기 반응이나 신경 손상과 같은 심각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부작용은 대부분 일시적이며, 일반적으로 몇 일 내에 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부작용이 지속되거나 심해질 경우 즉시 의료진에게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받은 사람들 중 약 30%에서 이러한 부작용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종류와 가격



대상포진 예방접종으로는 스카이조스터와 조스타박스, 싱그 릭스 세 가지 백신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백신들은 50세 이상에서 입증된 효능이 있으며, 임신부는 접종이 제한되며 접종 후 4주 동안 임신은 피해야 합니다. 예방접종은 1회 접종으로 재접종에 대한 효능을 보장하지 않으며, 대상포진은 재발이 가능하며 치료 후 면역력이 상승하면 6~12개월 후에 예방접종이 권장됩니다.

스카이조스터와 조스타박스의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평균적으로 15만 원 내외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저 가격은 10만 원 미만부터 시작하여 최고 가격은 40만 원까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병원마다 상이하며, 정확한 비용은 병원이나 의료 기관에 문의하여 확인해야 합니다.



새로운 대상포진 예방접종인 싱그 릭스는 11월 기준으로 아직 접종이 불가능하며, 기존 백신에 비해 높은 예방률과 긴 예방 지속 기간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예방접종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다고 설명되어 있습니다. 병원마다 가격이 다르며, 2회 접종 시 총 비용은 60만 원 내외로 추측됩니다.

싱그 릭스(Shingrix)는 50대 이상의 성인을 대상으로 97.2%의 예방 효과를 보이는 국내 최초의 사백신입니다. 조스타 박스와 스카이조스터의 경우에는 예방률이 60%대에 머무르는 반면, 싱그릭스는 높은 예방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사백신으로써, 면역 저하자에게도 투여가 가능하며, 면역 저하나 면역 억제 상태인 사람들에게도 대상포진 예방을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예를 들어 자가 조혈모세포 이식자, 고형암, 혈액암, 고형 장기 이식 환자 등을 포함합니다. 또한, 18세 이상의 면역 저하자에게도 투여가 가능합니다.

싱그 릭스는 2달 간격으로 2회 접종해야 하는 점이 불편할 수 있지만, 10년까지 80% 이상의 예방 효과를 유지하는 지속적인 예방 효과를 보입니다. 다른 백신의 경우에는 첫 면역 효과가 60%대이며, 8년이 지난 후에는 예방 효과가 거의 소멸되는 반면, 싱그 릭스는 예방 효과가 지속됩니다.

글로벌 시장에서는 싱그 릭스가 대상포진 예방을 위한 최우선 백신으로 추천되고 있으며, 출시 5개월만에 미국 시장의 90% 이상을 점유하고 있으며, 일본, 중국, 미국 등 21개국에서 대상포진 백신 시장 점유율 1위의 제품입니다.

하지만, 2달 간격으로 2회 접종해야 하며, 다른 백신에 비해 가격대가 높다는 점이 단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 접종의 가격은 다양한 요인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주로 사용되는 세 가지 백신인 조스타박스, 스카이 조스터, 그리고 싱그 릭스의 가격은 다음과 같이 알려져 있습니다:

  • 조스타 박스: 평균 15만 원 내외 (최저 10만 원 미만부터 최고 40만 원까지 차이가 있음)
  • 스카이 조스터: 평균 15만 원 내외 (최저 10만 원 미만부터 최고 40만 원까지 차이가 있음)
  • 싱그 릭스: 2회 접종 시 총 비용은 60만 원 내외로 추측됨 (각 병원마다 가격이 다를 수 있음)


출처 국가건강정보포털, 모두닥

< 도움되는 글들 >

📥 인스타그램 스토리 몰래보기 사이트 추천 4곳 바로가기
📥 한메일 로그인 메일 카카오계정 통합 방법 바로가기(5분 소요)
📥 병원 내 처방전 유효기간 조회 재발급 (내가 먹는 약 한눈에) 방법
📥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온라인 오프라인 현금화 (이마트, 홈플러스 호텔등)
📥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직장인) 생애주기별 건강검진 국가건강검진 암 검사 항목
📥 숨은 돈 찾기 숨은 보험금부터 국민건강보험 자동차채권 환급금 정부지원금 조회 12가지
📥 행안부 자동차 채권 환급금 조회 소멸시효 5년 (농협, 신한은행, 대구은행, 하나은행)
📥 다자녀 2명 혜택 기준 변경 자동차, 국가장학금, KTX, 국민연금, 전기도기가스 할인등
📥 대출이자 줄이는 4가지 방법(대환대출, 금리인하요구권, 중도상환,상환방식)
📥 자동차 경고등 종류 계기판 느낌표 주황색 노란색 초록색 64개 확인하세요.
📥 국민연금 인상률 예상수령액 조회방법 계산 및 수령액 늘리는법(추납,반납,크레딧제도등)
📥 아이돌나오는 꿈 (안아주는 만나는 콘서트가고 집에 보는 오는 노는 이야기하고 죽는) 꿈해몽19가지
자동차 채권 환급금

LEAVE A RESPO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