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경고등 종류 계기판 느낌표 주황색 노란색 초록색 64개 확인하세요.



자동차 경고등 종류

자동차 경고등 종류 계기판 느낌표 주황색 노란색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경고등 종류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자동차 경고등은 자동차의 상태를 나타내는 중요한 신호로, 운전자가 상황을 파악하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경고등은 다양한 색상과 모양으로 나타나며, 이는 경고의 종류와 심각성을 나타냅니다. 빨간색 경고등은 가장 심각한 상황을 나타내며, 노란색과 초록색 경고등은 덜 심각한 상황을 나타냅니다.

자동차 경고등의 종류는 수십가지가 넘습니다. 일부는 간단한 문제일 수 있지만, 다른 경우에는 심각한 문제를 나타내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경고등을 무시하지 마시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시길 바랍니다. 이를 통해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으며, 자동차의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자동차 경고등의 종류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자동차 경고등 종류

자동차 경고등 종류 빨간색

빨간색 경고등이 켜지면 차량을 즉시 멈추고, 안전을 위해 점검해야 합니다. 이 경고등은 주행 중 큰 사고가 발생할 수 있음을 알리며, 차량의 엔진 오일, 배터리, 브레이크, 냉각수 과열 등과 관련된 중요한 안전 경고등입니다.

차량의 엔진 오일이 부족하거나, 브레이크 패드가 마모되어 경고등이 켜졌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엔진 오일이나 브레이크 유압액 등을 확인하고, 경고등이 켜질 만한 문제가 있는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차량의 정비를 위해서 경고등이 켜져 있다면 즉시 인근의 정비소를 방문하여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필요가 있습니다. 정비소에서는 경고등이 켜진 이유를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 차량을 안전하게 운행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자동차 경고등 종류 노란색

노란색 경고등은 주의 신호입니다. 이 경고등이 켜지는 이유는 차량의 안전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문제를 알리기 위한 것입니다. 따라서, 이 경고등이 켜졌다면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합니다. 이 경고등이 켜져도 당장 주행은 가능하지만, 추후에 안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유의하시고 빠른 시일 내에 점검이 필요합니다.

ABS, 예열플러그, 워셔액, 연료부족 등은 당장은 괜찮지만, 이러한 문제들이 지속될 경우 차량에 더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문제들을 미리 예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점검과 유지보수가 필요합니다. 이를 통해 차량의 안전과 성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경고등 종류 초록색

초록색 경고등은 자동차의 상태를 나타내며, 기능들을 계기판에 표시해줍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미등, 방향지시등, 안개등, 오토스탑, 크루즈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능들은 자동차가 수행 중인 기능일 뿐만 아니라, 습격자나 해커와 같은 외부 요인에 의해 변조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초록색 경고등은 자동차의 안전과 성능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를 통해 운전자들은 자동차가 언제나 안전하게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경고등 종류


자동차 경고등 종류 64개



  1. 전면 안개등: 비나 안개가 많을 때 시야 확보를 위해 켜는 등을 의미합니다.
  2. 주차 보조 장치: 주차를 할 때 주변 상황을 감지해 운전자에게 도움을 주는 기능을 의미합니다.
  3. 파워 스티어링 경고등: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에 문제가 생길 경우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4. 오일 교환 및 점검: 차량의 오일 교환 및 점검이 필요할 때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5. 후면 안개등: 후방 시야 확보를 위해 켜는 등을 의미합니다.
  6. 자동 전조등: 밤이나 어두운 곳에서 자동으로 켜지는 전조등을 의미합니다.
  7. 워셔액 부족 경고등: 워셔액이 부족할 때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8. 전조등 범위 조정기: 전조등의 범위를 조정하는 기능을 의미합니다.
  9. 브레이크 패드 경고등: 브레이크 패드가 마모되어 교체가 필요할 때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10. 스포일러 경고 장치: 스포일러의 작동 상태에 이상이 생길 경우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11. 크루즈 컨트롤 켜짐: 크루즈 컨트롤이 켜져 있을 때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12. 컨비터블 경고등: 컨버터블 차량에서 루프가 열려있을 때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13. 방향지시기: 방향 지시등을 켰을 때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14. 에어백 경고등: 에어백 시스템에 문제가 생길 경우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15. 빗방울 및 빛 감지기: 빗방울이나 어두운 곳에서 빛의 세기를 감지해 자동으로 와이퍼나 전조등을 작동시키는 기능을 의미합니다.
  16. 수등식 브레이크 경고등: 수등식 브레이크 경고등은 주행 중 브레이크에 문제가 생겼을 때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17. 동절기 모드: 동절기 모드는 차량의 주행 조건에 맞게 엔진과 트랜스미션을 조절하는 모드입니다.
  18. 연료여과기 수분 경고등: 연료여과기 수분 경고등은 연료여과기에 수분이 축적됐을 때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19. 정보 표시장치: 정보 표시장치는 차량의 운전 정보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를 의미합니다.
  20. 에어백 작동 장치: 에어백 작동 장치는 차량 충돌 시 에어백이 작동하는지 여부를 감지하는 장치입니다.
  21. 예열 플러그 예열 경고 장치: 예열 플러그 예열 경고 장치는 디젤 엔진 차량에서 예열 플러그 작동 상태에 이상이 생길 경우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22. 결함 문제: 결함 문제는 차량의 전기장치나 기계장치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23. 서리 주의 경고등: 서리 주의 경고등은 기온이 낮아서 도로가 서리 낀 경우 운전자에게 주행 조심을 요구하는 경고등입니다.
  24. 전조등 하향: 전조등 하향은 차량 내부의 전기 소모를 줄이기 위해 전조등의 밝기를 낮추는 기능입니다.
  25. 점화 스위치 경고등: 점화 스위치 경고등은 차량의 점화 스위치에 문제가 생겼을 때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26. 공과여과기 점검: 공과여과기 점검은 공기와 연료 중에 차량 엔진에 유해한 물질을 제거하는 시스템의 점검이 필요할 때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27. 차 내 열쇠 없음: 차 내 열쇠 없음은 차량 내부에 열쇠가 없을 때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28. 경제운전 지시기: 경제운전 지시기는 차량의 연료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운전 팁을 제공하는 기능입니다.
  29. 전자 열쇠 배터리 부족: 전자 열쇠 배터리 부족은 전자 열쇠 배터리 용량이 부족할 때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30. 내리막길 주행 제어장치: 내리막길 주행 제어장치는 내리막길에서 차량의 속도를 제어하는 기능입니다.
  31. 차 간 거리 정보장치: 차와 차 사이의 거리를 측정해 운전자에게 알려주는 장치입니다.
  32. 온도주의: 차량의 엔진 온도가 너무 높거나 낮을 때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33. 클러치 밟기 패달: 클러치 페달을 밟을 때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34. ABS 브레이크 경고등: 차량의 ABS 브레이크 시스템에 이상이 생길 경우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35. 브레이크 밟기 패달: 브레이크 페달을 밟을 때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36. 연료필터 주의: 연료 필터에 이상이 생길 경우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37. 스티어링 잠금 장치: 스티어링 잠금 장치가 작동할 때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38. 문 열림: 차량의 문이 열려 있을 때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39. 전조등: 전조등이 켜져 있을 때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40. 보닛 열림: 차량의 보닛이 열려 있을 때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41.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타이어의 공기압이 낮아지면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42. 연료 부족: 차량의 연료가 부족할 때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43. 차폭등 정보: 차량의 차폭등이 켜져 있는지 여부를 나타내는 정보입니다.
  44. 미션 정보: 차량의 미션 상태를 표시하는 정보입니다.
  45. 외부 경관등 결함: 차량의 외부 조명 중 결함이 있는 부분이 있을 때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46. 속도제한 정보: 차량의 속도 제한을 나타내는 정보입니다.
  47. 브레이크 등 정보: 차량의 브레이크 상태를 표시하는 정보입니다.
  48. 서스펜션 현가장치 조절기: 차량의 서스펜션 현가장치 조절 기능을 나타내는 정보입니다.
  49. 디젤 배기가스 장치: 디젤 차량에서 배기가스 처리 시스템에 이상이 생겼을 때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50. 엔진오일 경고등: 차량의 엔진 오일이 부족하거나 오일 교환 주기가 지났을 때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51. 트레일러 견인 장치 정보: 트레일러를 견인할 때 사용하는 장치에 대한 정보입니다.
  52. 앞 유리 성에 제거: 차량 앞 유리의 성에 제거가 필요할 때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53. 공기현가장치 정보: 공기현가장치에 대한 정보입니다.
  54. 트렁크 열림: 차량의 트렁크가 열려 있을 때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55. 차선이탈 경고: 차량이 차선을 이탈할 때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56. 차체제어장치 VDC 꺼짐: 차량의 차체제어장치 VDC가 꺼져 있을 때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57. 촉매변환장치 경고등: 차량의 촉매변환장치에 문제가 생겼을 때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58. 레인센서 우천 감지: 비 또는 우천 시 자동차 유리에 적용된 레인센서가 빗물을 감지하여 자동으로 와이퍼 블레이드를 작동시킵니다.
  59. 안전벨트 미착용: 운전자나 승객이 안전벨트를 착용하지 않았을 때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60. 엔진 / 배기 경고등: 엔진 및 배기 시스템 관련 문제가 발생했을 때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61. 주차브레이크 등: 주차 중에 주차 브레이크가 작동되어 있는지 여부를 나타내는 정보입니다.
  62. 뒷 유리 열선: 뒷 유리에 내장된 열선이 작동 중인지 여부를 나타내는 정보입니다.
  63. 배터리 / 발전기 경고등: 차량의 충전 시스템에 문제가 생겼을 때 켜지는 경고등입니다.
  64. 자동 와이퍼: 빗방울이나 물방울이 유리에 떨어질 때 자동으로 와이퍼 블레이드가 작동되는 기능입니다.


자동차 경고등 종류

이상으로 자동차 경고등 종류, 자동차 계기판 경고등, 자동차 경고등 느낌표, 자동차 주황색 경고등, 자동차 노란색 경고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안전 운전하세요.



LEAVE A RESPO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