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금융,정책정보

생활정보 여기서 확인하세요.

토스뱅크, 연 3.5% ‘먼저 이자 받는 예금’ 출시 ‘1억 맡기면 이자 176만원 바로 준다’ 가입방법



먼저 이자받는 예금

토스뱅크, 먼저 이자 받는 예금

토스뱅크는 “먼저 이자 받는 예금” 통장을 사용하면 일일 기준으로 이자를 받을 수 있어, 더 많은 이자 수익을 누리실 수 있어요! 또한, 다른 금융 기관에서 제공하는 금리보다 높은 금리를 제공하니까, 보다 이익을 누리실 수 있답니다. 보관 기간도 짧아서 부담 없이 이용하실 수 있어요. 3개월 또는 6개월 단위로 이자를 받으실 수 있어요. 금리는 연 3.5%로 세전 기준입니다.



예금 이자를 받기 위해서는 만기일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어요. 토스뱅크에 돈을 보관하는 순간부터 3초 이내로 이자가 입금됩니다! 이제 더 많은 즐거움을 추구하실 수 있어요. 토스뱅크에서 제공하는 편리한 예금 이자 서비스를 이용하여 더욱 풍성한 삶을 누리세요.

먼저 이자 받는 예금이란?

토스뱅크는 최근 ‘먼저 이자 받는 예금’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이 상품은 가입과 동시에 고객이 이자를 받을 수 있도록 제공되며, 연 3.5%의 높은 금리를 세전으로 제공합니다. 최소 100만원부터 최대 10억원까지의 금액을 맡길 수 있으며, 예치 기간은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3개월과 6개월이 있습니다.

이 예금 상품은 일종의 정기예금 상품으로, 정해진 기간 동안 돈을 보관하면 높은 금리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수시입출금식 보통예금과는 달리, 언제든 돈을 넣고 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점은 자금을 안정적으로 묶어두고 높은 금리를 받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유리합니다.

먼저 이자 받는 예금은 시중은행의 정기예금과는 차별화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정기예금의 경우 고객이 돈을 맡긴 후 일정 기간이 지나야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먼저 이자 받는 예금의 경우는 고객이 돈을 맡기자마자 이자를 즉시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1억원을 6개월간 예치한 경우, 고객은 약 176만원의 세전 이자를 즉시 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에도 언제든지 받은 이자를 출금할 수 있습니다.



먼저 이자 받는 예금의 예치 기간은 3개월과 6개월 중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금리는 어떤 기간을 선택하더라도 연 3.5%로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만기를 채운 고객은 자동 재가입 서비스를 통해 최대 3번까지 재가입할 수 있으며, 이때 적용되는 금리는 재가입 시점의 금리를 따릅니다.

먼저 이자 받는 예금의 중요한 특징 중 하나는 중도해지가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언제든지 자신의 예치금에서 돈을 빼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경우, 먼저 받은 이자에서 중도해지 이자를 제외한 금액이 원금에서 차감됩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고객들은 이제 더 이상 만기일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 가입과 동시에 이자를 받을 수 있으며, 목돈을 맡기는 고객의 경우 먼저 받은 이자를 출금한 뒤 재투자에 활용할 수 있어 자금 운용 측면에서 편의성이 강화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먼저 이자 받는 예금 상품

먼저 이자 받는 예금 금리

먼저 이자 받는 예금 상품을 안내합니다. 정기예금은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예금 기간과 가입 금액에 따라 조건이 상이합니다. 예금 기간은 일반적으로 1개월, 3개월, 6개월, 1년, 2년, 3년 등으로 설정됩니다. 이 중 3개월과 6개월 정기예금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이자 받는 예금 이자

3개월 정기예금의 경우, 가입 금액은 100만원부터 10억원까지 가능합니다. 보관 기간은 3개월로, 이 기간 동안 예금을 유지하시면 연 3.5%의 금리를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자는 세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6개월 정기예금의 경우, 가입 금액도 100만원부터 10억원까지 가능하며, 보관 기간은 6개월로 설정됩니다. 6개월 동안 예금을 유지하시면 3.5%의 연이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먼저 이자 받는 예금 가입방법

이 예금에 가입하시려면, 토스뱅크 통장 또는 토스뱅크 서브 통장을 보유한 실명의 개인으로서 1인 1계좌 제한이 있습니다. 이자 지급 방법은 먼저 이자를 선 지급하는 방식으로, 가입일(또는 재가입일)에 보관 기간에 해당하는 이자를 연결된 계좌로 먼저 입금해 드립니다.

이 예금은 원천 징수 시점이 이자를 받은 날이 아닌 예금이 해지된 날로, 예금을 해지할 때 원금에서 세금이 제외됩니다. 예금을 중도 해지하실 경우, 가입일에 받은 이자를 차감한 뒤 세후 중도 해지 이자가 포함된 보관 금액이 입금됩니다.

또한, 이 예금은 예금자 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합니다.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하여 1인당 최고 5천만원까지 보호 가능합니다. 이를 넘는 금액은 보호하지 않습니다.



LEAVE A RESPO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