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파인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조회 제도 방법 최대 유효기간 10점적립 사용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이파인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조회 제도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제도는 운전자들에게 마일리지 혜택을 주는 교통법규 준수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운전자가 무위반, 무사고의 서약서를 신청하고 1년 동안 서약 내용을 잘 지키면 10점씩 마일리지를 적립해줍니다. 이는 운전자들에게 매우 유익한 제도로, 누적된 마일리지는 벌점을 줄이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착한운전 마일리지제도 혜택

착한 운전 마일리지 혜택은 운전면허 정지 처분 시 누적된 마일리지 만큼 벌점과 정지 일수(1일에 1점씩)가 감경됩니다. 이는 운전자들에게 매우 유익한 혜택입니다. 또한, 1년 동안 무위반, 무사고인 경우 다음 서약은 자동 갱신됩니다.

운전을 하다보면 교통법규를 위반하여 벌점이 부과됩니다. 이 벌점은 10점부터 최대 100점까지 적용됩니다. 그러나 누적된 마일리지만큼 벌점을 줄일 수 있는 운전자들에게는 유용한 꿀팁입니다. 면허정지를 받은 경우에도 착한운전마일리지에서 벌점을 감면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착한운전마일리지 제도는 운전자들에게 유익한 혜택을 제공하며, 교통법규를 준수하여 안전한 운전문화를 만드는 데 기여합니다. 이러한 제도를 적극 활용하여 운전자들은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습니다.



면허 정지 처분 시 착한 운전 마일리지로 감경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약 확인서를 발급한 후 1년 동안 과태료나 범칙금뿐만 아니라 사람을 죽거나 다치게 하는 교통사고를 유발하지 않으면, 도로교통법 시행규칙 별표 28에 근거해 착한 운전 마일리지 10점이 부여됩니다. 이렇게 쌓은 착한 운전 마일리지는 운전자가 벌점 40점 이상 처분으로 면허 정지 대상이 될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쌓은 마일리지만큼 벌점이나 정지일 수(10점에 10일)를 공제하는 방식입니다.

벌점이 없더라도 미리 착한 운전 마일리지를 쌓아두면, 추후 면허 정지에 해당하는 벌점 부과 시 구제받을 수 있습니다. 단, 음주, 난폭운전, 자동차를 이용한 범죄 등으로 면허 정지 처분을 받은 경우, 착한 운전 마일리지를 쓸 수 없습니다. 또 서약일 기준 미납한 범칙금이나 과태료가 있으면 착한 운전 마일리지 적립을 신청할 수 없습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를 신청한 이후 기간 안에 서약 내용을 지키지 못하면, 각 사례에 따라 다음과 같은 조항이 적용됩니다.

  • 운전면허 취소 처분을 받은 운전자가 다시 운전면허를 받은 경우, 새로운 운전면허를 받은 날
  • 운전면허 정지 처분을 받은 운전자가 정지 기간이 만료된 경우, 만료된 날의 다음 날
  • 통고 처분 또는 과태료 처분을 받은 운전자가 운전면허 취소·정지 처분을 받지 않은 경우, 범칙금이나 과태료를 납부한 날
  • 교통사고로 사람을 사상에 이르게 한 운전자가 운전면허 취소·정지 처분을 받지 않은 경우, 교통사고를 유발한 다음 날

착한 운전 마일리지는 횟수 제한 없이 적립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방법

착한운전 마일리지 조회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으로는 정부24를 통해 신청하거나 경찰청 교통민원24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신청한 날로부터 1년 동안 서약기간 안내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신청하려면 면허증을 지참하여 가까운 경찰서 교통민원실을 방문하면 됩니다.

착한운전마일리지 온라인 신청방법

착한운전마일리지신청
  1. 대상자 확인
    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 화면에서 대상자 확인 메시지와 특혜점수(적립마일리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서약서 양식 작성
    성명, 주민등록번호, 면허번호는 필수 입력 항목입니다. 작성하신 후에는 제출 버튼을 클릭하세요!
  3.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 완료
    제출 버튼을 클릭하면 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이 완료됩니다. 면허 상태가 정지 및 취소 상태가 아니어야 합니다. 이미 신청된 사용자는 신청이 불가능하며, 서약서 정보가 말소 상태일 때 신청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이 필요하며 법인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착한운전마일리지 서약서 발행하기
    착한운전마일리지를 신청한 사용자만이 발행할 수 있습니다. 발행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OZ report tool을 이용하여 서약서를 출력하실 수 있습니다.


착한운전마일리지신청

착한운전마일리지를 실천하면 1년의 서약기간 동안 무위반, 무사고 실천을 잘 지켜주면 됩니다. 이제 착한운전마일리지를 신청해보세요!

모바일 착한마일리지 신청방법

모바일 착한운전마일리지신청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교통민원24 메뉴입니다. 이 메뉴를 이용하여 착한운전마일리지 신청을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몇 가지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먼저, 교통민원24 메뉴를 불러옵니다. 메뉴를 불러오기 위해서는 교통민원24 로고를 눌러 메인화면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그리고 나서, 로그인 화면으로 이동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이제 메인알림을 확인하여 중요한 알림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주요 메뉴로 바로 이동할 수 있는 메뉴바로가기 기능을 제공합니다. 착한운전마일리지 점수, 적성(갱신)기간 종료일, 미납과태료 건수, 미납범칙금 건수를 알려주는 주요정보 또한 제공됩니다. 마지막으로, 공지사항, 자주 묻는 질문을 표시하여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다면 more를 눌러 해당 게시판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착한 운전 마일리지 신청, 착한 운전 마일리지 조회, 이 파인 착한 운전 마일리지, 착한 운전 마일리지, 이 파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LEAVE A RESPON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