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고객센터 번호와 나이 제한 사고 났을때 사고 처리방법 5 안내



쏘카 고객센터 번호

쏘카 고객센터 번호 나이 제한 사고처리방법

쏘카를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안전 운전을 중요시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최근에는 쏘카를 이용하면서도 사고나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상황을 고려하게 됩니다. 그래서, 쏘카 고객센터 번호와 이용 전에는 반드시 사고 발생 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쏘카 이용 중에 사고가 발생했다면, 먼저 아래 체크리스트를 따라서 사고 현황을 파악하고 경찰서와 쏘카 사고 센터에 신고해야 합니다. 이때, 본인의 과실이 아닌 경우, 경찰 진술서가 보험 적용에 큰 영향을 미치니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사고 발생 지점과 부상자 여부, 동승자 및 관련자의 이름과 연락처, 운전면허번호, 보험사 연락처, 차량 번호, 기타 파손된 시설물이 있다면 소유자 연락처, 보험 요청을 위해 사고 현장 및 차량은 사진을 촬영하여 보관, 목격자 확보 등의 정보를 기록해야 합니다.

또한, 쏘카 이용 중에는 차량 이용 중 펑크나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는 빠르게 쏘카 고객센터 번호 (1661-3315)로 연락하여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 이용 중 펑크가 난 경우에는 긴급 출동 기사님을 보내드리며, 뾰족한 물체에 찔린 경우에도 메워드립니다. 이때 발생하는 비용은 기사님께 직접 지불해주셔야 합니다. 차량 이용 전 펑크를 발견한 경우에도 고객 센터로 연락하시면 긴급 출동 기사님을 보내드립니다. 회원님들의 일정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가까운 쏘카존으로 안내해드리며, 주변 쏘카존의 모든 차량 예약이 완료되어 원하는 시간에 차량을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이 점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사고나 문제가 발생했을 때에는 면책 상품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합니다. 쏘카 예약 시 면책 상품을 선택하셨기 때문에, 사고 처리 비용이 많이 나오더라도 선택하신 면책 상품의 자기부담금만큼만 지불하시면 됩니다. 이를 위해서는 예약 시 면책 상품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반드시 예약 시 선택한 면책 상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쏘카를 이용하실 때는 안전 운전에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쏘카 고객센터 번호 및 나이 제한

쏘카 고객센터는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쏘카 고객센터 번호는 1661-3315입니다.
이 번호로 문의하시면 빠르고 정확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쏘카는 사고처리를 위한 핫라인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고 발생 시,
쏘카 사고처리 접수 핫라인인 1661-4977로 연락해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쏘카 예약 및 이용을 위해서는 일부 제한 조건이 존재합니다. 아래의 조건을 반드시 충족해야 예약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① 쏘카 나이 만 21세 이상 : 쏘카는 안전한 운전을 위해 만 21세 이상의 고객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대한민국 운전면허 취득일 1년 이상 : 대한민국 운전면허를 보유하신 분들 중 취득일이 1년 이상인 분들만 쏘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③ 본인 명의의 휴대폰 : 예약 및 이용을 위해서는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필요합니다. 가족이나 타인의 휴대폰으로는 예약이 불가능합니다.

쏘카 사고접수 및 상황별 처리방법 안내



사고 발생 시, 쏘카 앱에서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라주세요:

  1. 좌측 상단 메뉴를 클릭합니다.
  2. 고객센터를 선택합니다.
  3. ‘사고 센터’ 버튼을 눌러 전문 상담원과 연결합니다. (사고접수 직통 핫라인: 1661-4977)

또한, 운행이 시작된 이후에 고객센터에서 사고 접수 메뉴가 보이니 참고해주세요.

사고 처리 과정은 매우 중요하며, 여러분이 걱정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쏘카 앱을 통해 사고 처리 진행 과정을 확인할 수 있으니 안심하세요. ‘내 사고 보기’를 통해 사고 접수부터 사고 처리 완료까지 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더욱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사고 처리 과정에서의 진행사항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쏘카 사고 접수 및 처리 진행 과정

쏘카에서는 ‘사고 접수 > 사고 확인 > 수리 > 청구 > 완료’ 단계를 거쳐 사고 처리를 진행합니다. 이 과정에서 각 단계의 상세 내용은 쏘카 앱을 통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1. 사고 접수: 쏘카에서는 사고 접수 핫라인을 통해 사고를 정상적으로 접수합니다. 이를 통해 빠른 대응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2. 사고 확인: 사고 내용과 차량 상태를 자세히 확인합니다. 이를 통해 정확한 수리 작업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3. 수리: 공업사에 차량을 입고하고, 일정을 잡아 수리를 진행합니다. 이 과정에서는 고객님께 불편을 끼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4. 청구: 수리 비용이 쏘카로부터 회원님께 전달됩니다. 청구금액과 납부기한은 앱을 통해 안내됩니다.
  5. 완료: 사고 처리 비용이 정상적으로 완납되면, 쏘카 이용이 가능한 상태로 돌아갑니다.

쏘카에서는 보험약관에 따라 사고 처리 비용이 보상됩니다. 다만, 견인비나 탁송비 등 부가적인 비용이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추가 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쏘카에서는 자동차 종합 보험을 통해 대인배상(무한), 대물배상(1억 원 한도), 자손(1천5백만 원 한도) 등을 보장합니다. 또한, 차량손해면책제도를 통해 자기차량 손해나 휴차보상료 등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이 상품은 차량 예약 시 선택 가능합니다.



사고 상황별 긴급조치 방법

주행 중 차대차 사고로 인해 차량이 파손되었을 때는, 우선적으로 회원님의 진행 방향과 상대방의 진행 방향, 차량 간 충돌 접촉 장면, 파손 부위와 사고 현장의 전체적인 모습을 사진으로 촬영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진 촬영이 끝난 후에는, 다른 차량들의 주행에 방해가 되지 않도록 갓길로 이동한 후, 즉시 사고 접수를 진행해주세요. 만약 늦은 밤에 사고가 발생했다면, 고객센터(1661-3315)로 연락하여 현장출동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주차 중에 다른 차량과 충돌하게 된 경우, 먼저 상대 차량 주인에게 연락을 하신 후 파손 부위를 촬영해주세요. 이후 사고 접수 직통 핫라인(1661-4977)으로 전화하여 보험 접수를 진행하면 됩니다. 상대 차량의 피해는 보험 처리가 가능하며 최대 1억 원까지 지원해드립니다. 또한, 쏘카 차량에 대한 수리 비용은 예약 시 선택했던 차량 손해 면책보험에 따라 처리됩니다.

주차 중에 벽이나 기둥에 부딪혀서 차량에 파손이 생겼을 때는, 파손 부위나 긁힌 부분을 촬영한 후, 사고 접수 직통 핫라인(1661-4977)으로 연락해주세요. 상담원들이 상황을 빠르게 파악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해드릴 것입니다.

사고 발생 시 체크리스트

사고 발생 시 부상자와 차량 파손 여부를 확인한 후 경찰서와 쏘카 사고 센터에 신고해야 합니다. 본인의 과실이 아닌 경우, 경찰 진술서가 보험 적용에 큰 영향을 미치니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내용을 기록해 주세요.

① 사고 발생 지점
② 부상자 여부
③ 동승자 및 관련자의 이름과 연락처
④ 운전면허번호
⑤ 보험사 연락처
⑥ 차량 번호
⑦ 기타 파손된 시설물이 있다면 소유자 연락처
⑧ 보험 요청을 위해 사고 현장 및 차량은 사진을 촬영하여 보관
⑨ 목격자 확보 (차량 동승자나 가족, 친구는 법정에서 증인으로서 효력이 없습니다.)

사고 발생 시 모든 처리가 완료될 때까지 회원 자격이 일시정지되며, 처리가 완료된 이후에 다시 쏘카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타 사고상황에 따른 대처법

쏘카를 이용하다가 사고가 발생하거나 차량에 문제가 생겼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를 대처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대처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아래에서는 차량 이용 중 펑크가 난 경우, 차량 이용 전 펑크를 발견한 경우, 운전 중 도랑에 빠진 경우에 대한 대처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차량 이용 중 펑크가 난 경우
차량 이용 중 펑크가 난 경우, 고객 센터(1661-3315)로 연락하시면 긴급 출동 기사님을 보내드립니다. 뾰족한 물체에 찔린 경우에도 긴급 출동 기사님께서 메워드리며, 이때 발생하는 비용은 기사님께 직접 지불해주셔야 합니다. 비용은 약 5천 원에서 1만 원 정도가 예상됩니다. 따라서, 차량 이용 중 펑크가 발생하면 빠르게 고객 센터로 연락하여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차량 이용 전 펑크를 발견한 경우
차량 이용 전 펑크를 발견한 경우, 고객 센터(1661-3315)로 연락하시면 긴급 출동 기사님을 보내드립니다. 쏘카 회원님들의 일정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가까운 쏘카존으로 안내해드립니다. 주변 쏘카존의 모든 차량 예약이 완료되어 원하는 시간에 차량을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운전 중 도랑에 빠진 경우
운전 중 도랑에 빠진 경우, 사고 접수 직통 핫라인(1661-4977)으로 연락 주시면 긴급 출동 기사님을 보내드리는데요. 회원 과실로 인해 긴급 출동 서비스를 이용하게 된 경우 출동 비용이 회원님께 부과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차량 이용 시 운전 중 도랑에 빠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어떤 상황이든 차량 이용 중 발생하는 사고나 문제는 빠르게 대처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사고 발생 전에 대처법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쏘카 회원 여러분들은 쏘카 예약 시 면책 상품을 선택하셨기 때문에, 사고 처리 비용이 많이 나오더라도 선택하신 면책 상품의 자기부담금만큼만 지불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예약 시 면책 상품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쏘카 이용 전에는 반드시 예약 시 선택한 면책 상품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시고, 쏘카를 이용하실 때는 안전 운전에 최선을 다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쏘카 고객센터 번호와 쏘카 나이 제한 사고 시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LEAVE A RESPONSE